한국예술종합학교 입시요강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대학의 입시요강은 다음과 같은 요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필요 서류 및 제출 기한: 입시에 필요한 서류와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기한에 대한 안내입니다. 이에는 지원서, 자기소개서, 추천서, 학업 성적 증명서, 음악 실기나 이론 시험에 대한 신청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실기 및 이론 시험: 음악 대학의 경우, 실기 및 이론 시험이 필수적입니다. 이에 대한 시험 일정, 시험 내용, 평가 기준 등이 설명될 수 있습니다.
- 전공 및 분야: 음악 대학은 다양한 전공과 분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입시요강에는 각 전공 및 분야에 대한 설명과 요구 조건이 포함됩니다.
- 실기 및 면접 평가: 일부 음악 대학은 추가로 실기나 면접 평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평가 방법과 내용이 요강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추가 요구 사항: 입시를 위해 필요한 추가적인 조건이나 요구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악 대학의 경우 오디션을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위 요소들은 음악대학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입시요강을 자세히 읽고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해당 대학의 입학처나 학사과로 문의하여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4 신입생 모집요강 예술사(대학) 과정
정원내 전형 <특별전형・일반전형>
일반 대학교 입시기간과는 달리 8월에 원서 접수를 해야합니다.
모든 악기별 실기, 음악이론, 시창청음은 9월과 10월 사이에 진행됩니다.
미리 미리 준비해야는 부담감이 있을 수 있지만,
음대 실기 시험을 보기에는 겨울에 실기를 봐야 하는 부담감이 없는 좋은 계절이 될 수 있습니다.
성악, 피아노, 바이올린 모집인원만 10명이상을 선발하며, 나머지 악기들은 모두 아주 소수의 인원만 선발하기 때문에 아주 경쟁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특별전형 지원자는 해당 각 학과(전공)별 지원자격 세부내역을 관련 페이지에서 반드시 참조해야 합니다. 그리고 특별전형의 각 지원자격을 충족하는 자만 해당 특별전형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1차 합격자 발표직후 바로 2차 원서접수를 해야하는 것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1차 합격자만)
1) 4차 추가합격자를 포함한 이후 미등록 충원 시, 결원 발생 학과(전공)에 대한 보다 많은 예비합격 자에 기회부여하기 위해, 개별연락에 의하여 추가합격 등록여부를 확인할 수 있음
2) 각 회차별 추가합격자는 직전 회차 등록마감 시한까지의 신입생 등록 취소분을 반영함
(예: 3차 추가합격자 공지시, 2차 추가합격자 등록시한 내 미등록자 및 등록취소자에 의한 결원 포함)
3) 단, 5차 추가합격자는 아래에 의한 결원을 반영하여 공지함 - 아래 기간 내 접수된 등록취소자
(‘24.2.7(수) 17:00 ~ 2.21(수) 10:00)- 4차 추가합격자 등록시한(‘24.2.7(수) 11:00~17:00) 내 미등록자
4) 5차 추가합격자 등록시한 (’24.2.21(수) 17:00) 이후에는 결원에 관계 없이 더 이상 충원을 진행하지 않음
* 기한내 해당 등록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본인 과실 등에 따라 미등록 한 인원에 대하여는 차 순위 예 비합격자등 존재 여부에 관계 없이 등록기회 재부여 하지 않음
※ 등록취소 접수기간 및 방법 등
- 접수기간 : ‘24.2.2(금) 10:00 ~ 2.21(수) 10:00 - 방 법 : e-mail 제출
e-mail 주소 및 제출서류 등 세부사항은 등록취소시 유선 문의 (02-746-9024))
* 타대 합격 등 사유 발생에 따라 본교 등록을 취소하고자 하는 등록 신입생은, 등록취소 시한내에 반드시 등록취소를 접수하시어 보다 많은 예비합격자에 등록기회가 부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람
가. 복수지원
- 1) 타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나 수시・정시 지원자 또는 그 합격자도 본교 지원이 가능함.
- 2) 본교 특별전형 및 일반전형에 최종합격한 자는 이후에 실시하는 본교의 당해 연도 다른 시험에 지원하거나 합격할
- 수 없음.
단, 최종합격 여부가 발표되기 전에는 본교의 다른 시험에 지원할 수 있으나, 최종합격으로 확정될 경우 더 이상의 응시가 불가함. - 3) 본교 예술사과정 간 원서접수 시기가 동일한 경우 중복하여 지원할 수 없음.
예) 8월입시인 일반전형 연극원 연기과와 같은 시기에 원서접수가 이루어지는 특별전형 영상원 영화과는 동시지원 불가. - 4) 예술사과정과 예술전문사과정 간에는 원서접수 시기가 동일하여도 중복하여 지원이 가능함. 단, 입시일정이 서로 겹치는 등 동시지원에 따른 불이익은 수험생이 부담하며(전형료 반환 불가 포함), 모두 합격할 시 추후 선택하여 등록하여야 함.
나. 이중학적 금지
0 본교 학칙 제65조의 이중학적 금지 규정에 따라, 이중학적을 가질 수 없음.
다. 일반사항
- 1)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여부와 관계없이 본교에 지원할 수 있음.
- 2) 원서접수후전형유형별지원자격기준에해당되지않는자는지원자격미달로실격처리함.추후위사실이발견될
- 경우에도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함.
- 3) 입학원서의 허위기재, 구비서류의 변조,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응시하거나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당해 시험의 시행일이 속한 입시연도 및 다음 2개 연도의 범위 내에서 본교 입시 응시를 제한할 수 있음)
-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함.
(※ 재학 중 동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도 입학허가를 취소하며, 입시 부정행위자에 대하여는 합격・불합격 여부에 관계없이 - 4) 본교에 지원한 수험생에 대한 예비소집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수험생은 수시로 본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수험생
- 유의사항 및 시험시간표 등 각종 수험생 전달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함.
- 5) 시험과목 중 어느 한 과목이라도 불참(결시)한 경우에는 타 과목 성적 반영여부에 관계없이 불합격 처리함.
라. 기타사항
1) 수험생이 제출한 입시 관련 서류는 절대 반환하지 아니함.
<포트폴리오 등 개인 작품 제출시에는, 별도로 요구하지 않는 한 사본을 제출할 것>
- 2) 입학시험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3) 지체장애인으로서 별도의 시험관리가 필요한 지원자는 전형기간 전에 본교에 응시편의 제공에 관한 지원을 요청하여
- 주시기 바람.
- 4) 최종합격자로서 2024년 2월까지 신입생 입학자격을 갖추지 못하는 경우(고교 미졸업/자퇴/검정고시 불합격 등)에는
- 합격 취소 사유에 해당하며, 소정 신입생 등록기간 중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에도 합격을 취소할 수 있음. ※ 추후 이러한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에도 사후 입학을 취소함
5) 편입제도는 운영하지 않음.
6) 별도의 예치금 제도가 없음
7)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에서 별도로 정하는 규정을 적용함.
1) 원서접수 방법 <인터넷 접수>
※ 입학지원서 접수완료 후 입학지원 취소 및 기재사항 수정 관련 안내
(지원학과/연주곡명 등 기재사항 전체)
- 해당 학과 원서접수 기간내에는 원서접수 완료 후라도 원서 취소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 단, 해당 원서접수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원서접수 취소 및 지원단위(학과/전공), 연주곡명,
자기소개서 등 어떠한 사항의 수정도 불가능하며, 전형료도 반환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단, 지원자 사진에 한하여 입시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입학관리과에서 수험생에게 개별적으로 수정 요청할 수 있음
원서접수처 ; 진학어플라이 http://www.jinhakapply.com
※ 접수기간 중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
(단, 접수 시작일은 09:00부터, 접수마감일은 18:00까지만 접수 가능)
※ 인터넷 접수 외의 다른 방법으로는 접수하실 수 없습니다.
※ 인터넷 원서접수 장애 발생 시 문의처 : 진학어플라이(전화: 1544-7715 / 팩스: 02)735-8432)
※ 2차시험 접수 ; 일반전형 1차시험 합격자에 한함
- 1차시험 합격자는 소정 기한 내에 반드시 2차 전형료를 납부(진학어플라이 온라인 결제)하여야 하며,
해당 소정 기한내에 2차 전형료를 납부(2차시험 원서접수)하지 않을 경우,
2차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 서류제출 방법
a) 자기소개서, 프로필, 학업계획서, 연주곡명 등 : 원서접수시 진학어플라이에 입력 (해당 원서접수 기간 내)
b) 악보, 포트폴리오, 학력 및 내신성적 증명서류 등 : 입학관리과로 우체국 등기 제출
※ 서류 제출처
◦ 주소 : 02789,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32길 146-37 한국예술종합학교 입학관리과
◦ 전화 : 02)746-9872 / FAX: 02)746-9049 / 이메일 : apply@karts.ac.kr
◦ 근무시간 :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서류발송 시 봉투에는 반드시 수험생의 지원학과 및 성명을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3) 전형료
- 1차시험 : 85,000원 <수수료 6,000원 별도>
- 2차시험 : 75,000원 <수수료 5,000원 별도>
악기별 실기곡 목록
입시준비의 90%는 연습입니다. 10%는 멘탈 입니다.
입시준비를 꼼꼼히 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